오른쪽 눈밑떨림 현상이 한달째 지속되어 병원에서 근전도검사 받고 왔습니다.
근전도검사에 대해 알아보신 분들은 비용은 얼마인지 어떻게 받는건지 궁금하실텐데요!
실제 제가 받은 근전도검사 느낌과 실비보험 청구해서 얼마를 환급받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눈밑떨림 근전도검사 비용
오른쪽 눈밑떨림 증상이 일어난지 1주일, 2주일이 지나도 떨림이 멈추질 않아서 걱정이 생겼습니다.
특히 가만히 있다가도 눈밑이 저도모르게 덜덜 떨리고, 눈을 꽉 지푸리고 나면 더 심하게 떨림이 진행되었습니다.
단기적 증상과 만기적인 증상의 기준은 대략 12개월 정도입니다
(제가 너무 걱정했던것 같기도 해요..)
검색을 해보니 뇌에 문제가 있을수도 있다(?)라는 유튜브까지 보게되어 어쩌지라는 생각이 들었구요.. 결국 회사 근처에 있는 신경외과에 방문해서 진료를 받았고, 근전도검사까지 받게 되었습니다.
총 비용은 350,540원이 나왔는데 본인부담금은 115,650원이 나와서 실비 청구를 했습니다. 환급보험금은 104,040원으로 대략 11,610원으로 혈액검사를 포함한 근전도검사를 받았네요!
신경외과 근전도검사 진료 후기
근전도검사가 어떻게 진행되는건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계실것 같은데 물리치료실 같은 곳에 들어가서 침대에 누워있으면 침 같은 장비로 떨리는 부위를 찌른 후 얼굴에 힘을 주라고 합니다.
그러면 신기하게도 소리가 나는데 근육에 힘을 주는만큼 소리가 커지는 형태로 들려서 근육이 정상작동하는지 확인하는것 같아요! 정확한 의미는 아래와 같네요
근전도검사란?
근육과 신경의 기능을 평가하는 검사로 근육의 전기적 활동을 측정하여 신경 및 근육 질환 진단
다행히 근전도검사 결과 안면근육은 정상적이었는데 검사를 하면서 이야기하시는게 눈밑떨림 증상은 원인을 찾기가 쉽지 않다고 합니다.
그리고 눈떨림만 있다면 아직은 크게 문제없는데 얼굴 한쪽 전체가 떨리거나 다른 근육도 떨린다면 그럴때가 진짜 문제라고 하셨어요.
보통은 단기적인 눈밑떨림 이유로 스트레스와 피로가 이러한 증상을 일으킨다고해서 하루 3잔이상 마시던 커피를 일단 끊었고, 잠을 최소 7시간 이상 자고 있습니다.
- 스트레스와 피로로 인한 자율신경이 불균형해지면서 발생
- 카페인 과다섭취, 수면부족, 마그네슘 부족으로 경련 유발
그리고 종합비타민제를 구입해서 먹고 있는데 확실히 나이가 40대에 접어드니 몸이 예전만 못한것 같습니다…(슬프네요 ㅜㅜ)
혈액검사도 함께 진행했었는데 2일 후에 확인해보니 다행히 혈액검사도 정상이었습니다. 다만, 마그네슘 비율이 조금 낮은 상태이기 때문에 마그네슘을 먹으면서 잠을 충분히 자보기로 했습니다.
당장 마그네슘 비율이 낮다보니 고함량으로 주문했고, 마그네슘이 피로회복에 좋은건지 이번에 알았습니다.. 제가 먹고 있는 마그네슘 링크는 아래에 있으니 참고하세요
확실히 잠을 많이 자고, 카페인을 줄이고 나니 조금씩 나아지는것 같습니다. 눈밑떨림 증상으로 근전도검사를 고민하고 계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글이었길 바랍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